카테고리 없음

[해결됨] 문제가 있어 Windows에서 이 장치를 중지했습니다. (코드 43)

Fix Windows OS 2025. 2. 13. 19:15

컴퓨터가 "문제가 발생하여 Windows에서 이 장치를 중지했습니다 (코드 43)"라는 메시지와 함께 외부 장치와 연결되어 있습니다.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.

 

일반적으로 이 오류는 장치에 비정상적인 접근이 발생해 드라이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생깁니다. 이 경우 장치를 몇 번 연결하고 분리하는 것으로 해결될 수 있습니다. 그러나 문제가 계속된다면 다음의 6가지 방법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.

방법 1: 장치 분리 후 USB 포트 재연결

프린터, Bluetooth 어댑터, 웹캠 등 외부 장치의 경우, 컴퓨터에서 장치를 분리한 후 다시 연결해 보세요. 주의: USB 포트가 제대로 연결되었는지 확인하시고, 다른 USB 포트를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.

방법 2: 컴퓨터 재부팅

Windows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장치 드라이버가 재설치됩니다. 만약 Windows 코드 43이 계속 나타난다면 일시적인 하드웨어 문제인지 확인하고 방법 3으로 진행해 보세요.

방법 3: 다른 USB 장치 제거

컴퓨터에 여러 USB 장치가 연결되어 있을 경우, 이들 간에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모든 장치를 분리한 후, 필요한 USB 장치만 다시 연결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 보세요.

방법 4: 장치 드라이버 재설치

장치 관리 목록에서 오류가 발생하면 장치 중 하나에 느낌표가 있는 노란색 삼각형과 “알 수 없는 장치”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. 그런 다음 장치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. 일반적으로 장치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하면 문제가 해결되지만 그래도 작동하지 않으면 다음 방법을 사용하여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.

방법 5: 드라이버 업데이트

위에 나열된 모든 옵션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장치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.

Windows는 장치의 업데이트된 드라이버를 확인하고 찾은 경우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. 새 드라이버가 발견되지 않으면 제조업체 웹 사이트에서 하드웨어 공급업체에 전용 드라이버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.

방법 6: Windows 10 문제 해결 수정 사용

업데이트 및 보안에서 “문제 해결”을 선택하고 “하드웨어 및 장치”를 클릭합니다. “문제 해결 실행”을 클릭하십시오. 자동으로 문제를 감지하고 수정 사항을 적용합니다.

 

이러한 방법 중 어느 것도 작동하지 않으면 장치에 문제가 있음을 확신할 수 있으며 장치에 저장된 데이터를 보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. 그리고 이 데이터는 중요합니다.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타사 장치 복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볼 수 없는 파일을 복구해야 합니다. Bitwar Data Recovery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Bitwar Data Recovery는 초기화되지 않은 하드 디스크, 포맷된 파티션, RAW 디스크, 액세스할 수 없는 디스크, 손상된 하드 디스크에서 파일을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문적인 무료 파일 복구 소프트웨어입니다.

 

Bitwar Data Recovery를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아래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컴퓨터에 설치하십시오.

 

이 웹 사이트에서 Bitwar Data Recovery 무료 다운로드: https://kr.bitwar.net/.

Bitwarsoft 에서도 다운로드할 수 있다: https://www.bitwarsoft.com/ko/data-recovery-software/.

지금 해보자!

자세한 문제가 있기 때문에 Windows에서 이 장치를 중지했습니다 (코드 43)데이터 복구 참조하십시오.